본문 바로가기
담스파파스토리

아오리사과와 일반사과의 차이점

by 담스파파스토리 2023. 8. 21.

여러개의-아오리사과
여러개의-아오리사과

요즘 마트에 가면 아오리사과가 크게 눈에 띕니다. 현재 아오리사과가 제철이기 때문입니다. 아오리사과를 보게 되면 누가나 저처럼 궁금증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바로 일반사과와 차이점이 그것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일반사과와 아오리 사과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차이점이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오리 사과는 무엇일까?

몇몇 분들은 아오리사과라고 하면 익지 않은 사과로 오해를 할 수 있습니다. 아오리 사과는 골든 딜리셔스에 홍옥을 교배하여 만든 교배 품종이며, 익지 않는 사과가 아닙니다. 일본 아오모리 사과 시험장에서 교배 후 탄생하여 일본에서는 쓰가루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아오리 사과는 5월에 꽃을 피우고 8월 초에서 9월 말까지 수확을 시작하기 때문에 현재 8월에 드시면 가장 맛있게 즐길 수가 있습니다.

  • 아오리사과 칼로리 

100g당 40~50kcal

  • 효능

아오리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펙틴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활동에 탁월하며, 장해독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오리사과는 그 밖에도 당뇨병에 예방효과에도 탁월하며,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더운 여름철 수분보충에는 아오리사과가 으뜸입니다.

  • 아오리 사과 고르는 방법

아오리 사과를 고를 때에는 사과의 꼭지 부분을 유심히 보셔야 합니다. 만약 꼭지가 너무 말라있다면 피하시고 사과표면을 만져 보았을 때 단단하고 윤기가 있는 사과를 고르시면 싱싱한 아오리사과를 즐기실 수가 있습니다.

 

일반사과의 종류와 효능

일반 사과는 수확시기에 따라 8월에서 ~11월은 조생, 9월에서 10월은 중생, 10월에서 11월은 만생으로 나뉩니다.

일반사과의 품종으로 홍로는 9월에서 10월에 나오는 품종으로 신맛이 높고 당도가 높으며, 홍옥은 신맛이 강하고 단맛이 적습니다. 부사는 우리나라의 재배량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품종으로 신맛과 단맛이 정탁이 배합되어 있어 사과를 좋아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품종입니다.

일반사과 칼로리

100g 당 57kcal

  • 효능

사과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심혈관 질환예방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C는 면역력을 향상해 줍니다. 그 밖에도 사과에 있는 퀘르세틴 성분이 폐기능을 강화하여 폐질환을 예방하여 주며, 피로해복에 도움을 줍니다. 앞서 말씀드린 아오리사과의 동일하게 배변활동과 장해독에 도움을 줍니다.

푸른기가 없고 밝은 느낌이 사과를 선택을 해야 하며, 껍질 표면에 기름기가 없는 사과가 좋은 사과입니다. 또한 만져보았을 때 비교적 단단한 느낌의 사과가 좋으며, 크기는 크지 않은 적당히 중간정도의 크기사과가 맛이 좋습니다. 하지만 사과 품종에 따라 차이가 있는 점은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오리 사과와 일반사과의 차이점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효능과 칼로리에 대한 차이는 크게 없습니다. 다만 아오리 사과는 일반사과보다 비타민C의 함량이 높으며, 신맛과 단맛이 강합니다. 식감 또한 일반사과보다 단단하다고 느낄 수 있어 단단한 식감과 일반사과보다 신맛을 선호하신다면 일반사과보다 아오리 사과를 맛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